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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서 사업하기

[독일 아마존 셀러] 아마존 FBA창고에 추가 제품 선적!

by 독일 직장인 2024. 4. 20.

오늘 미루고 미루던 추가 재고를 아마존 창고로 보내었다. 이로써 사업을 시작하고 5번째로 추가 재고를 보내었다.

2개 제품군 (총 4개 스펙)을 창고로 보냄!

 

아마존 알고리즘상, sales history/ 추가재고 선적 history가 많을 수록 점수를 많이 받아서 노출에 유리하다고 한다. 

 

5번동안 한 제품에 추가재고를 보냈다면, 어느정도 점수를 쌓았을 수도 있지만, 아쉽게도 같은 제품이지만 새로 구성을 하여서 거의 매번 신규 등록 (Listing)을 해서, 아직까지는 그렇게 크게 영향이 있을 것 같진 않다. 

 

이래서 판매하고자 할 제품의 spec. 을 명확하게 하고 팔았어야 하는데, 일단 발부터 담그자는 마인드로 해서 계속 수정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 동안 해야 했던 수정 사항은

  • NO 브랜드 제품으로 팔다가 브랜드 등록을 해서, 브랜드명을 가진 제품을 새로 등록 
  • 제품군 별 규격 통일을 위해 신규 규격으로 새로 등록 
  • 기존은 제품 수량이 100pcs인데, 200pcs짜리 제품 새로 등록 (기존 Listing에 200pcs 옵션 추가 불가능했음)

사실 아마존 시스템에서 기존에 팔고 있던 제품에 변경을 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옵션추가/ No 브랜드 제품에 브랜드 추가 등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 했다. 아마존에 가능하냐고 문의하면 말도안되는 매크로식 답변...

 

오늘 포스팅에서 하고 싶었던 말은, 제품 등록 후에는 추가 및 변경이 거의 되지 않으니 sales history점수를 생각해서 초기에 제품 등록 할때 최대한 많은 것들을 고려해서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초반에는 일단 생각나는 제품등록을 하고 필요하면 Amazon help desk 도움을 받아 추가 및 변경을 하려했는데, 이 놈들의 무도움은 차마 예상밖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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